[밀리언셀러 금융상품]-삼성카드 3 V2

저가형과 프리미엄으로 양분된 카드시장에 연회비 1만8000원의 중저가 카드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일반 신용카드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원하지만 10만~20만원대 연회비가 부담스러운 고객 맞춤형 상품이다.

[밀리언셀러 금융상품]-삼성카드 3 V2

삼성카드 3 V2는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카드 상품이다.

대외활동이 많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주유 및 차량정비, 통신 할인, 영화할인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V2의 ‘V’는 새로운 형태나 판을 의미하는 ‘Version’, 진화하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혜택으로 변화·조합을 의미하는 ‘Variation’,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Value’ 의미를 담았다.

생활에 밀접한 곳에서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적립한도 없이 높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 이용금액 0.5%가 기본 적립되고 음식점, 주점, 해외에서 카드 사용시 두 배로 높은 1% 포인트가 쌓인다. 커피전문점, 제과점, 편의점 이용시에는 4배인 이용금액 2%로 적립 포인트가 높아진다.

주유 및 차량정비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모든 주유소와 LPG충전소에서 이용금액 5만원당 1000원이 할인된다. 전국 스피드메이트, 애니카랜드, 카젠, 오토오아시스에서 엔진오일 교환 2만원 할인, 차량 안전점검 무료, 타이어 펑크 수리 무료, 타이어 위치 교환 무료 등 차량정비 혜택도 제공된다.

이동통신요금과 영화 관람시 할인혜택도 풍성하다.

SKT, KT, LG U+ 이동통신요금을 건별 5만원 이상 자동이체시 1000원 할인된다. 전국 CGV, 롯데시네마에서 영화티켓 구입시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6000원까지 혜택을 받는다. 연회비는 국내용·해외겸용 모두 1만8000원이다.

삼성카드는 전통적 타깃 분석 방식인 20대, 30대 등 단순한 연령이나 성별에 따른 분류가 아닌, 카드 이용 연관성 분석을 통해 고객 라이프 스테이지 및 소비 성향 등에 따른 7개 숫자카드 상품을 재구성했다.

지난 2011년 숫자카드 출시 이후 고객 속성, 업종 이용 트렌드, 주이용 카드 혜택 등 314개의 유효한 변수를 분석했다. 삼성카드만의 비즈 데이터 분석툴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을 7개 DNA 타입으로 재규명했다.

업종에 따라 고객 적립과 할인 혜택 선호도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한 카드 상품 내에서 특정 혜택에만 치우치지 않고 업종별로 적립과 할인 혜택이 고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