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콧물, 코막힘 등의 비염증상이 더욱 심해지거나 새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만성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성으로 다가오는 비염증상은 재채기, 콧물 등으로 실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한다.
최근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을 많이 찾으면서 한방식품 ‘청비즙’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청비는 ‘맑을 청(淸), 코 비(鼻)’로 ‘코를 맑게 하다’라는 뜻이다. 코 건강에 좋은 한방재료들을 특화해 만든 명칭이자 건강식품이다. 주 약재로는 유근피(느릅나무껍질), 신이화(목련꽃봉우리), 창이자(도꼬마리열매) 등 축농증, 만성 비염,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좋은 약재가 사용된다.
알레르기, 만성 비염 치료 방법으로 청비차, 청비즙 등 건강식품들의 구매가 증가하면서 30년 전통의 한방전문 프리미엄 식품회사 영화식품의 ‘영화 청비즙’이 천연식품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식품이 비염에 좋은 차로 내세운 영화 청비즙은 감미료, 착향료, 인공색소 등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 천연 한방 식품으로 한방의 깊은 풍미를 잘 담고 있어 성인 남•녀는 물론 아이들 축농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식품은 철저한 진공 포장 방식으로 제품 신선도 유지에 힘쓰며 뚜껑이 달린 스파우트 파우치를 사용해 위생적이고 먹기 편하도록 실용성을 강화했다.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방법에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청비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영화식품 홈페이지(www.yh-food.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힌편, 영화식품은 30년 전통 한방식품의 명가로 지난 5월 19일 한경 비즈니스가 주관하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