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웃도어 코몽트(KOMONT)가 세련된 디자인구성, 탁월한 기능성을 더해 실속적인 가격을 추구하면서 아웃도어 마니아들 사이에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사업시장에 한발 내딛고자 중국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는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중국시장으로 진출함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반면 새로운 시장의 개척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현재 피케이앤컴퍼니는 중국현지의 의류전문 유통회사, 아웃도어 프랜차이즈 본사, 도매시장 연합회 등에서 중국 진출에 대한 러브콜을 받아 업체선정에 대해 검토 중에 있으며 ‘2015 FW’ 시즌부터 이들 업체 중 한곳을 선정해 중국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코몽트는 기존 브랜드들과는 달리 가격적인 부분을 차별화함에 중국 현지인들이 부담 없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한국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반면 주요도시의 유명백화점에 입점함으로써 브랜드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목표가 담겨있다.
피케이앤컴퍼니 김성민 대표는 “코몽트는 ‘한국의 산을 품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10여 년간 아웃도어 의류에만 전념해온 글로벌 유통의 신규 브랜드”라며 “이번 중국진출에 대해 더욱 큰 의미를 담아내고자 성공적인 개척을 이뤄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