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유행한 오디션 프로그램과 가수지망생을 꿈꾸는 학생들과 실용음악과가 늘어나면서 수많은 보컬학원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유독 가수오디션과 각종 대회, 가요제에서 눈에 띄게 강세를 보이고 있는 보컬학원이 있어 화제다.
전국 각종 대회와 가요제 등에서 뛰어난 입상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하이업보컬학원’이다.
서울 홍대에 있는 하이업보컬학원은 6, 7회 경향 실용음악콩쿠르 2년 연속 금상 수상과 제22회 고복수 가요제 대상 수상, 일산 로데오 페스티벌 대상 수상, 제24회 고복수 가요제 금상 수상, 제14회 밀양아리랑 가요제 금상, 수원가요제 대상 등 소규모의 대회는 물론 전국 규모의 대회와 가수 오디션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하이업보컬학원만의 노하우와 교육방식이 있어서다. 체계적인 1:1 보컬트레이닝과 기존 학원과 달리 시창청음, 녹음수업, 카메라테스트, 기획사 가수오디션, 외부공연의 프로그램들이 포함돼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경험과 무대 기회를 주고 있다.
특히 하이업보컬학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팀이 계속 호흡을 맞춰 외부공연을 하고, 디지털 앨범을 준비하는 등 외부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는 열정적인 학원 분위기를 만들고, 시너지 효과로 다른 학생들 역시 배우기만 하는 학원이 하는 함께 활동하는 학원이 됐기 때문에 각종 대회에서 수상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것이다.
또 전형적인 발성법, 커리큘럼 등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은 레슨이 아닌 학생들에게 비전을 제시해 준다. 보컬 트레이닝과 함께 학생들이 앞으로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꿈에 대해서 귀 담아 드는 소통을 하고 있다.
하이업보컬학원 관계자는 “수강생들의 의견을 경청‧수렴하고 함께 소통하면서 올바른 길을 제시한다”면서 “앞으로도 비전과 소통을 통해 보컬입시생과 가수지망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무대에서 꿈을 이를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