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오일 블렌딩 방법 교육

한국허브협회, 허벌리스트 강사과정 고려대 덕소농장서 개최

한국허브협회 교육분과위원장 김수경 교수가 에센셜 오일이 인체에 미치는 효능과 증상
 과 목적별 에센셜 오일 블렌딩에 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허브협회 교육분과위원장 김수경 교수가 에센셜 오일이 인체에 미치는 효능과 증상 과 목적별 에센셜 오일 블렌딩에 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코스인 손현주 기자] (사)한국허브협회의 허브전문가(Herbalist)강사양성과정 6주차 수업이 지난 5월 20일 고려대학교 덕소농장에서 진행됐다.

6주차 강의는 한국허브협회 교육분과위원장인 김수경 교수의 ‘에센셜 오일이 인체에 미치는 효능’과 ‘증상과 목적별 에센셜 오일 블렌딩’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에센셜 오일이 인체에 미치는 효능’이라는 강의에서는 허브를 인체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다. 허브의 종류에 따라 인체 부위별 적용방법이 다르다는 기본 원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인체에 적용하는 다양한 에센셜 오일을 추출 부위, 식물그룹, 화학적 성질에 따라 구분해 특징과 효능에 따른 적용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가 구성됐다.

또 인체 시스템에 따른 에센셜 오일 적용을 이해하기 위한 동, 서양의 인체 해부를 비교하며 전인적인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를 진행한 김수경 교수는 “건강을 위해 신체적 상황과 감정상태, 태도와 신념의 변화를 염두에 두고 에센셜 오일을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수강생들이 다양한 에센셜 오일을 시향하고 있다.
수강생들이 다양한 에센셜 오일을 시향하고 있다.

오후에는 다양한 종류의 에센셜 오일을 시향하면서 각 오일의 향기 특성과 함께 효능에 대해 알아 봤으며 이를 적용 가능한 증상에 관한 강의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강의가 에센셜 오일을 증상에 따라 블랜딩했을 때 나타나는 효능이 현재 통합의료분야에서 아로마테라피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임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 시간이었다는 참석자들의 평이 이어졌다.

한국허브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허브교육의 대중화와 실용화를 위한 통합 교육안을 마련하고 허벌리스트 전문 교육강사 양성을 시작으로 일반인을 위한 허브 DIY 교육과 허브 전문가 과정 등 다양하고 유익한 허브 관련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허브 교육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허브협회 사무국(02-581-6911)으로 연락하면 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