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김밥 업계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숯불김밥 바푸리가 사보를 출간했다. 프랜차이즈 창업 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행보로 가맹점과의 상생을 추구하는 바푸리의 기업운영 철학이 담겨 있는 운영 방법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창업을 진행할 때 본사와 가맹점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브랜드를 선택하기를 권한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것뿐 아니라 가맹점의 매출 상승이나 가맹점의 운영상의 어려움 등을 반영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브랜드를 만나야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 사보 발행을 통해 가맹점과 고객들과의 정보공유,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숯불김밥 바푸리는 창간1호를 시작으로 2~3월호, 4~5월호, 6~7월호 사보를 출간하면서 가맹점의 점주들과 고객과의 소통에 브랜드 운영의 초점을 맞췄다.
이와 관련해서 숯불김밥 바푸리의 관계자는 “사보를 출간하는데 있어서 비용적인 부분이나 출시 이후 관리 부분, 정기적으로 출시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지만 과감하게 바푸리 사보를 출간하기로 의견이 통일됐다. 고객에게 바푸리의 이야기를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고 전국의 가맹점 점주들에게 바푸리의 새소식을 쉽게 접하게 하도록 하기 위해서 사보를 출간하게 됐으며 해당 호에는 바푸리의 이슈 사항들이 담겨 있다”며 “바푸리 6~7월호에는 바푸리 전국 가맹점 발전위원회 발족, 신사옥 확장 준공, 프리미엄브랜드 수상 등의 이슈가 담겨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푸리는 사보 출간 기념 및 MBC 주말드라마 여자를 울려 제작지원 기념으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MBC 주말드라마 여자를 울려 중에 등장하는 바푸리의 제품, 로고, 매장 등을 캡쳐하여 이메일을 보내는 이벤트로 바푸리의 신메뉴인 한우숯불김밥의 성공을 기념하는 의미로 한우 갈비 세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로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들과 가맹점주에게 새로운 소식을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출간한 바푸리 사보는 기업운영을 가맹점 중심으로 진행하려는 바푸리의 의지가 담겨 있는 운영 방식이기도 하다.
안정적인 창업을 꿈꾸는 많은 예비창업가들이 끊임없이 문의를 보내고 있는 바푸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apur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