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들의 2015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이 한창인 가운데 직장인들의 사이버대학입학 관심 또한 높다.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거나 업무처리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배우기 위한 이유가 가장 크며, 여기에 사이버대학과 기업체의 산학협력도 한 몫 보탰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이미 2001년부터 협회, 기업체, 공공기관 등과 적극적인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직장인 학생들을 위한 지원책 마련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왔다. 교육부, 경찰청 등 중앙행정기관 전부와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등 80여 곳의 지방자치단체, 서울메트로, 한국공항공사 등의 200여 개 공공기관과 KT, SKT, 롯데, 효성, CJ, LG 등과 같은 대기업을 비롯해 군부대까지 1천 곳 이상과 이미 협력을 맺었으며 최근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외환은행, 용인시청 등과 산학협력을 체결하며 매년 그 수를 늘려 가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인기학과 중 하나인 심리상담학과는 타인과 대면하거나 상담하는 경우가 잦은 공무원, 경찰, 군인, 의사 등 전문직 종사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상담과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 교수진은 탄탄한 이론적 기반과 상담실무경험을 겸비해 학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경영학과의 경우에는 기업뿐 아니라 공공기관, 정부 및 지자체에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 기업 및 공공기관 임직원 출신 학생들간의 상호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새로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도 있다.
기존에 학위가 있는 직장인들의 새로운 도전도 눈에 띈다. 실용음악학과나 회화과에서 잊고 있던 꿈을 되찾기도 하고 주요 사회복지관련 자격증 4개(사회복지사, 케어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와 사회복지시설운영자과정 수료증을 동시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학과 수학을 통해 사회복지사로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제 2의 인생을 설계하기도 한다.
부동산학과 또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학과 중 하나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퇴직 후 적은 금액으로 창업이 가능한 분야기 때문에 대기업과 공공기관에 근무 중인 직장인들의 문의가 잦다.
이렇듯 서울디지털대에 직장인들이 몰리는 이유는 모든 수업과 시험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학사시스템의 역할도 크다.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고 시험을 치르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제약이 큰 직장인들의 부담이 적어 중도 포기율도 낮다.
서울디지털대와 산학협력을 맺은 기관의 임직원이 산업체 위탁 전형으로 신/편입학 시에는 입학금 전액을 감면 받을 수 있으며 매 학기마다 수업료 일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차별화 된 시스템과 우수한 콘텐츠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신/편입학 지원은 입학지원사이트(go.sdu.ac.kr), 전화로 지원 및 문의가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