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비아는 Ultimate Gaming inno3D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제품군인 iChiLL(아이칠) GTX980 Ti 2종을 런칭했다.
이날 국내 출시된 iChiLL제품은 “inno3D iChiLL 지포스 GTX980 Ti D5 6G X3 Ultra, inno3D iChiLL 지포스 GTX980 Ti D5 6G X4 Air Boss Ultra”두 제품으로 지난 6월2일 열린 Computex 2015에서 먼저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아 출시일 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inno3D제품의 유통사인 아이노비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공식 판매가 시작되기 전인 6월18일 상품이 입고된 후 당일 이미 해당제품을 구매하기 시작한 소비자들도 있으며 일부 쇼핑몰에서는 예약판매를 진행하기도 했다고 한다. 아마도 아이노비아 마케팅채널을 통해 업데이트되고 있는 소식들을 보고 제품의 입고 타이밍을 맞춰 구매가 시작된 것으로 추측된다.
iChiLL제품군은 inno3D의 오랜경험과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하이엔드제품으로 매니아들에게 관심을 받아오다가 GTX700시리즈부터 저소음,저발열,디자인 부분을 보다 강화하였고 제조사차원에서 많은 테스트를 거쳐 가장 안정적인 오버클럭을 적용하여 출시를 하고 있어 매니아들 뿐 아니라 일반소비자들도 별다른 번거로움 없이 엔비디아와 inno3D의 극대화 된 기술력을 쉽게 경험 할 수 있게 하고 있어 입고물량마다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엔비디아에서는 그래픽카드 제품 중 시리즈별로 해당 시리즈에서 가장 높은 성능을 가진 제품에 Ti 를 붙여 네이밍을 하고 있다. 여기에 그래픽카드 부문에서 최고의 기술을 자랑하고 있는 inno3D에서 팩토리 오버클럭을 적용했다는 것만으로도 그 성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끄럽고 빠른 게이밍 경험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인 NVIDIA G-SYNC기술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제품으로 G-SYNC의 놀라운 성능은 디스플레이 재생률을 GeForce GTX 기반 PC의 GPU에 동기화하여 화면 잘림 현상을 없애고 왜곡, 지연 현상을 최소화한다고 한다. 그 결과 즉각적인 장면 전환, 더욱 또렷한 사물 표현이 가능해졌으며, 게임 플레이도 더욱 매끄러워져 놀라운 시각 경험과 경쟁력을 제공함으로 모든 게임장르를 아우를 수 있는 독보적이며 획기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