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7월 6일(월요일)~17(금요일)일까지 총 24시간에 걸쳐 예비창업자 또는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술창업아이디어 &린스타트업’ 주제의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기술창업 아이디어가 우수한 예비 기술창업자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체계적인 고객·제품개발 및 비즈니스모델 컨설팅을 지원한다. 강좌를 통해서 21세기 비전있는 신기술 개발과 경쟁력 있는 기술기반의 창업자 육성을 지향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 창업실전과정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린 스타트업 프로세서는 고객 개발(Customer Development)시 실제 고객과 접촉하는 빈도를 높여서 낭비를 줄일 수 있기에, 이를 통해 시장에 대한 잘못된 가정을 최대한 빨리 검증하고 회피할 수 있게 해준다. 초기 창업시 시장에 대한 가정들을 검증하기 위한 작업들을 줄이고, 시장 선도력(market traction)을 가지는 비즈니스를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해준다. 그만큼 예비 창업 또는 초기 기창업자에게는 실전창업을 위한 필수 코스다.모집 마감은 6월30일까지 가능하며 교육생 수강신청서 1부, 수업계획 요약서 1부, 개인정보 제공·이용 동의서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기창업한 해당자에 한함)를 작성 후 담당자 메일(leesg1108@yonsei.ac.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해당 강좌의 모집 인원은 15명 이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과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수강생에게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연세대학교 창업 선도대학 창업지원프로그램 신청 및 연세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 시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수료생은 차기 년도 우리대학 ‘창업 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 (舊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참여시 가점 부여, 수강생 개인/집단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사이트(http://venture.yonsei.ac.kr)의 자료실에서 확인 할수 있다.
이영화기자 ly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