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탑전기’ 7월 대규모 이벤트 초읽기 들어갔다!

‘도탑전기’ 7월 대규모 이벤트 초읽기 들어갔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가이아 모바일 코리아(대표 권명자)는 1일 자사의 인기 모바일 RPG ‘도탑전기’에서 최초로 한국형 영웅이 등장할 것이라 예고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도탑전기’는 2014년 중국에서 출시되어 1년 넘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게임으로 현재 한국을 비롯해 대만, 일본 등 각국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이 가운데 현지 맞춤형 영웅의 등장은 한국 서버가 최초다.

‘도탑전기’는 기본적으로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한국 유저들은 지금까지 중국 서버를 참고하여 업데이트 내용을 추측할 수 있었지만, 최초의 한국형 영웅이라는 변수를 두어 예측 불가한 전장을 만들어가겠다는 입장으로 해석된다.

또한 중국 서버를 따라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차별을 두는 것과 동시에 한국 서버만의 개성을 도모하는 것으로 보인다. 유저들 사이에서도 한국형 영웅의 등장이 ‘도탑전기’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한국형 영웅 등장을 가장 빠르게 예고했던 ‘월간 패키지 이벤트’ SMS 문자가 1일 발송됐다.

해당 이벤트는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시즌2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로 최초 한 번만 신청(http://goo.gl/1haFL5)하면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다이아를 포함한 각종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처럼 ‘도탑전기’는 ‘월간 패키지 이벤트’로 7월 대규모 이벤트의 첫 단추를 꿰며 7월에도 6월에 못지 않는 크고 풍성한 이벤트들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다가오는 7월 업데이트에서 실시간 대전인 ‘시즌 투기장’ 콘텐츠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만큼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을 빠르고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Best 영상 이벤트’를 상시 이벤트로 발 빠르게 준비하였다고 한다.

이에 더해 온라인으로 ‘길드 리그 이벤트’가 매주 진행될 예정으로 해당 이벤트에 벌써 120개 가량의 길드가 신청했으며 대망의 첫 번째 대결이 금주 오는 3일 공개될 예정이다.

가이아 모바일 권명자 대표는 “곧이어 나올 한국형 영웅을 기념하는 것과 동시에 해당 영웅을 모든 분들이 획득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면서 “7월 업데이트에 등장할 신규 각성 영웅들과 함께 ‘도탑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화끈한 이벤트들이 대기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도탑전기’는 지난 5월부터 시즌2 영웅들의 각성 업데이트를 완료하며 격동의 전장을 예고한 바 있다. ‘도탑전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otopstory)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http://goo.gl/q2TX4W), 티스토어(http://tsto.re/0000676125), 네이버 앱스토어(http://goo.gl/UlwxZQ)와 애플 앱스토어(https://appsto.re/kr/sG3h4.i)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