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땀과 피지 배출이 증가한 요즘이다. 야외에는 뜨거운 햇볕과 강렬한 자외선이, 실내에는 각종 냉방기 사용으로 인해 피부 속 수분은 비상상태이다.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노화의 속도도 급속히 빨라진다. 이 때문에 여름철 피부 수분 케어는 필수이다. 여름철 피부 수분을 지키는 소망화장품 수분 지킴이 3총사를 소개한다.
꽃을든남자 ‘제주 오이 수딩 젤’은 수분 가득한 제주산 오이 추출물이 95% 함유돼 즉각적인 수분 공급뿐 아니라 피부의 열을 식히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젤 타입의 올인원 케어 제품이다. 끈적임이 없이 산뜻하고 빠른 흡수가 장점이며 자외선 등 뜨거운 열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이 부족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준다.
또 바르고 난 후 따로 씻어낼 필요가 없어 수분 공급을 위한 오버나이트 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에는 면도 후 거칠고 따가운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얼굴부터 몸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루밍 스킨케어에서도 수분 관리는 빼놓을 수 없다.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 맨즈 워터 밤’ 은 거칠고 푸석한 남성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주는 젤 타입의 수분크림이다.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산세베리아 잎 추출물과 선인장 줄기 추출물이 함유돼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별도의 스킨케어 없이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피부 온도와 결을 동시에 케어해 줄 수 있어 여름철 남성 수분 케어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피부뿐만 아니라 우리 몸 중 태양과 가장 가까이 닫는 모발도 수분 관리가 필수적이다. 꽃을든남자 ‘에코 크리닉 멀티 테라피’는 산뜻하고 가벼운 사용감의 모발 트리트먼트로 아르간 오일이 함유돼 자외선, 열 등 유해 요인들로 상처받고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여름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수분을 지켜줄 소망화장품의 ‘수분템’은 온라인과 전국 뷰티크레딧과 화장품 전문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