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산업진흥회 해외마케팅정보시스템 구축

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이재형)는 ‘해외마케팅 정보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광주광산업클러스터 인프라는 물론 2000여 개에 달하는 국내 광산업체 정보, 제품정보와 한국광산업진흥회가 확보하고 있는 45개국 470여 명의 해외바이어 정보, 9개 해외마케팅 센터, 해외 타켓시장 진출정보를 담았다.

한국광산업진흥회가 추진하는 해외마케팅지원사업 참여 신청과 결과보고 등 광산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도 구축됐다. .

또 해외 수출상담회 및 무역사절단 파견행사 일정 등을 사전에 확인해 행사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국내 광산업 체 현황, 유관 지원기관 및 한국광산업진흥회 등의 전반적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정보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해외마케팅정보시스템(http://www.kapidmarketing.com)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한국광산업진흥회 홈페이지(www.kapid.org)를 통해서도 링크가 가능하다. 별도의 영문버전도 지원한다.

조용진 광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해외마케팅지원사업 수행은 철저한 사전준비와 사후관리가 중요한 만큼 전년도 사업과 연속성을 가져갈 수 있도록 추진해야만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해외마케팅정보 시스템을 활용해 체계적으로 관리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