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게이밍 모니터 `XL2730Z` 출시… 7일 하루동안 10만원 할인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AMD 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하는 게이밍 전용 모니터 ‘XL2730Z 아이케어’를 7일 출시하고 이날 하루 동안 인터넷쇼핑몰 옥션에서 출시 기념 한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벤큐 모니터 `XL2730Z` <피치밸리 제공>
벤큐 모니터 `XL2730Z` <피치밸리 제공>

이 제품은 27인치 QHD(2560×1440) 해상도 패널에 144㎐ 주사율과 1㎳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게이밍 전용 모니터로 일반 모니터보다 잔상이 적고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과 모니터 재생 빈도가 어긋나며 발생하는 티어링(화면 찢어짐) 현상을 제거하는 AMD 프리싱크 탑재해 화면 이동 시 더욱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한다.

화면 밝은 부분 왜곡을 최소화하고 어두운 부분 밝기를 단계 별로 조절 가능한 ‘다이내믹 블랙 이퀄라이저’, 게임에 따라 OSD 설정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오토 게임 모드’, 20단계 색 밝기 최적화가 가능한 ‘컬러 배리에이션’, 늘 연습하던 모니터 위치를 동일하게 세팅할 수 있는 ‘에이밍 미터’ 등 새로운 게이밍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다.

모니터 화면 설정, 단축키 변경을 더욱 쉽게 설정할 수 있는 ‘S-스위치 아크’와 소프트웨어(SW)로 화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파일럿’을 제공해 화면 설정과 변경을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등 모든 동작을 지원하는 스마트 스탠드도 갖췄다. 디자인 시상식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수상했다.

7일 특별 판매가는 정가 69만 9000에서 10만원 할인된 59만 9000원이다. 행사 참여자 중 간단한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10명에게는 CGV 영화관람 티켓 2장을 추가 증정한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