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종태)는 지역 창조경제문화 확산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대전시민 ‘아이디어 발굴 및 창조제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경진대회는 연 4회(7월,9월,10월,11월)실시한다. 12월에는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우수 창업자들 간 왕중왕전을 개최한다. 최종 선정된 팀에는 상금으로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50만원, 장려상 100만원이 주어지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여한다.
신청 대상은 예비창업자는 7월1일 기준 대전광역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갖고 있는 개인 또는 팀이면 가능하다. 창업자는 사업자등록 후 3년을 경과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장소재지가(본사)가 대전광역시 개인 혹은 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경진대회에서 월별로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1대1 전담 멘토링 지원, 투자유치연계, 6개월 챌린지 등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오는 14일 대전 중구 대흥동 대전도시공사 4층에 오픈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중앙로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경진대회 신청방법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abcde@ccei.kr)로 신청하면 된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