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수요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서 100만원대 이상의 국내 보청기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제시한 제품이 화제다. 2015년 더욱 새로워지고 업그레이드된 골전도(骨傳導) 방식으로 소리를 전달하는 ‘THE NEW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가 그 주인공으로 난청증상이 발생하는 시기가 빨라지고 고령화 사회로 급변하는 요즘 저렴하고 뛰어난 성능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최근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표상품으로 선정되었고 전자랜드 입점하여 제품의 신뢰성은 더욱 높아졌다.
THE NEW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는 스마트폰에 연결된 이어폰으로 대화할 수 있고 음악을 듣는 것처럼 헤드폰을 착용하면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이어폰을 귀에 살짝 걸쳐놓고 대화해도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데 골전도 소리전달 방식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사용자가 THE NEW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를 착용하고 있으면 주변사람들은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지 잘 모를 정도이다.
골전도 청음기를 쉽게 표현하면 소리가 뼈를 통해 전달돼 청력 손실을 막는 제품이다. 골전도(骨傳導)는 음파(진동)가 외이도와 고막⋅고실소골(鼓室小骨)을 통하여 내이에 도달하여 소리로 들리는 전도를 칭하는 말이다.
사람의 목소리는 그 소리가 공기 속에 전파되어 말한 사람 본인의 귀로 들어오는 것과 자신의 목소리가 두개골을 진동시켜 생기는 골전도에 의하여 내이에 들어오는 것이 섞여서 들린다. 이와 같이 골전도 청음기는 공기중으로 전해지는 소리를 듣는데 어려움을 겪는 난청자나 청각장애를 지닌 분들, 고막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만하다.
THE NEW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는 하닉스테크㈜에서 국내최초로 개발했다. 하닉스테크㈜는 30년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며 제품생산에 있어서 자사기술, 자체생산∙관리하고 있기에 더욱 믿을 수 있다.
보청기종류 중 비싼 국산 보청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청기가격이 저렴한 THE NEW 골전도 청음기 하이본(HiBone)은 현재 미국, 일본 등 세계 16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골전도 청음기는 美국방성에서 군사작전 수행을 위한 통신용으로 사용하던 혁신적인 기술이었다. 고막이 다친 청각장애인도 골전도 원리를 이용해 무리 없이 소리를 전달받아 들을 수 있으며 기존 보청기의 30~40% 정도인 가격이기 때문에 보청기 가격비교로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난청 노인의 20%가 우울증을 호소하고 귀가 잘 들리지 않는 사람이 정상인 보다 치매 발생률이 평균 1.9~4.9배나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것처럼 가성비 좋은 보청기는 효도상품으로 좋다. 부모님 생신날 보청기를 선물하고 싶지만 1달 월급에 육박하는 비싼 보청기가격 때문에 쉽사리 결정하지 못했던 것이 현실이다. 그런 비싼 보청기 가격에 비해 저렴하며 우수한 성능의 골전도 청음기는 보청기를 대신할 보청기 추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THE NEW 하닉스 골전도 청음기 배터리는 배터리 교체 걱정이 없는 내장형 충전식 배터리다. 2~3시간이면 충전되고 약 12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다. 제품 기본구성에 스테레오 본체, 라디오⋅MP3⋅휴대폰 연결케이블, USB충전케이블∙어댑터, 휴대용 고급 파우치, 목줄, 이어 플러그(대,중,소), 사용설명서 패키지가 제공된다. 제품수명은 보청기와 마찬가지로 5년이다.
이번에 출시된 ‘THE NEW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 제품은 잡음제거기능의 향상과 동시에 LED램프 변환기능 까지 추가되었고 USB 충전 케이블로 충전도 가능하여 기존 고객분들 및 업그레이드를 희망하시는 신규 고객 분들께도 희소식이 되고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이투인터내셔널 홈페이지 www.atwo.co.kr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