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표적 공격에 대한 방안 제시

전자신문 온라인 세미나 U-TV에서는 오는 7월 8일(수) ‘진화하는 표적공격의 진입경로 이메일, 대응방안은 없는가’라는 주제로 생방송을 한다.

최근 발생한 표적공격은 불특정 다수에게 묻지마 공격식의 악성 이메일 전송에서, 정확한 목적을 위해 정교화된 형태의 이메일 APT공격으로 발전 되고 있다. 이는 손쉽게 타겟팅 할 기업의 임직원을 공격할 수 있으며 관심을 가질만한 내용으로 메일이 작성되어 수신자는 아무런 의심 없이 해당 메일을 확인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해커들 또한 대다수 기업에서 이메일 보안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장비의 한계점을 알고 있으며 이를 우회하기 위해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와 URL을 이용한 공격, 그리고 가상화 보안 솔루션을 우회하는 공격과 같이 다양한 공격을 시도한다.

기업의 보안 담당자는 이메일 표적공격 대응을 위한 이메일 보안 시스템 도입 시 이메일이라는 특수성에 의한 차단 뿐만 아니라 전송에 대한 보장도 필요하다. 아무리 좋은 솔루션이라 할지라도 메일 수발신에 있어 지연되거나 다양한 형태의 악성 메일 공격에 대한 차단 보증이 없다면 한계점을 가진 솔루션일수 밖에 없다.

이에 본 방송에서는 이메일 전송 및 차단 부분에 대해 고객만족뿐만 아니라 보증까지 할 수 있는 ‘Symantec Email Security .Cloud’를 소개한다.

방송에 참여하려면 U-TV사이트(http://utv.etnews.com)에서 사전등록 후 참여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