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와 참의 정신을 바탕으로 뛰어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대학원(원장 한상준)이 2015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이에 대해 대학원 측은 더 많은 인원에 대학원 진학의 기회를 마련해주고, 우수 연구 역량을 함양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추가 모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앙대 대학원 2015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추가 모집은 인문/사회계열, 자연계열, 공학계열의 56개 학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예술계열, 간호학과, 의학과 제외). 다시 관리 트랙 및 세부 전공으로 구분되며, 석사나 박사 또는 석박사통합 학위 과정으로 나뉜다. 외국인 전형은 실시되지 않는다.
지원 자격은 출신학과와 전공 관계없이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입학을 원하는 이들은 7월 15일(수)까지 온라인 원서접수 사이트인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16일(목) 오후 4시까지 대학원 지원팀에 입학원서와 기타 제출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학업계획서 등 일련의 제출서류는 지원 분야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심사 200점, 심층면접 100점의 총합 300점으로 진행되는데, 서류 심사 기준은 학업계획서와 대학 전학년 성적, 그리고 대학원 전학년 성적/추천서/경력과 연구실적(박사에 한함)이다. 서류 전형 통과자를 대상으로 25일(토)에 실시될 예정인 면접의 심사 기준은 전공학문에 대한 지식 수준, 전적대학(원)전공과 지원학과와의 학문적 연계성과 관련 분야 경력 등이다.
최종 합격자는 7월 31일(금) 오후 4시 중앙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중앙대 대학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대학원은 1953년 설립인가를 받은 후 지금까지 5개 계열에서 75개 학과와 11개의 학과간 협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시대, 사회가 원하고 세계를 선도할 실천적 지도자와 학자를 꿈꾼다면 이번 추가모집에 지원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중앙대 대학원 2015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추가 모집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http://graduate.cau.ac.kr)와 대학원 지원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