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발 금융불안에 중국 증시 급락 등이 겹치면서 우리나라 경제가 한치 앞을 볼 수 없는 안개속을 걷고 있다. 가뜩이나 침체된 내수시장이 또 다시 얼어붙지 않을까 자영업자들의 마음이 타들어 간다.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매장으로 유입시키는 것에 기업 및 자영업자들이 사활을 걸고 있다. 다양한 홍보 마케팅 수단이 강구되고 있는 와중에, 최근에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또는 디지털사이니지 등을 활용해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는 방법이 큰 효과를 보고 있다.
그러나 높은 가격과 함께 컨텐츠 관리의 불편함이 많다는 것이 DID, 디지털사이니지를 사용중인 업주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이에 IT 전문기업 ‘(주)디지그루브(www.smartflat.co.kr)’가 출시한 신개념 디지털게시판 서비스 ‘스마트플랫’이 기존 홍보용 디스플레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쉽고 똑똑한 전자게시판’을 표방하는 스마트플랫 서비스는 최신 IT 기술과 감성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DID,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단점을 개선하고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게시판 서비스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의견이다.
까페, 식당, 학원, 네일샵 등의 소규모 단일 매장은 물론 각종 프랜차이즈 매장, 병원, 극장, 일반사무실 등 중대형 규모의 사업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놀라운 범용성과 각종 아이템 별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스마트플랫의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다년간 축적된 (주)디지그루브의 IT기술을 적용해 고객사의 POS, 인트라넷, 그룹웨어 등 각종 내부 시스템, SNS 와의 연동과 같이 고객들의 특화된 요구사항까지도 현실화함으로써 스마트플랫은 더욱 빛을 발할 전망이다.
특히 기존 USB등의 보조 저장장치를 활용해 입력되어 있던 정보만 송출하던 DID와 달리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모니터상의 각종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스마트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으로 꼽히고 있다.
더욱이 스마트플랫은 매장에서 사용중인 일반 TV로도 서비스가 가능해 따로 DID를 구입하는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플랫은 매장에 설치하는 모니터(TV)와 시스템을 구동시키는 미니PC, 이를 관리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설치할 매장에 무선인터넷 환경이 구축될 경우 활용할 수 있다.
(주)디지그루브의 한 관계자는 “매장 및 설치 공간의 크기와 상황에 맞춰 다양한 규격 및 구성의 선택이 가능하고 기존 디지털 게시판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시행해 다양한 업종에서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라고 귀뜸하며 향후 사업성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디지그루브는 스마트플랫 출시를 기념하며 특별할인 프로모션과 무료디자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새로운 디지털 게시판을 설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플랫 및 특별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각종 설치 사례는 스마트플랫 홈페이지(www.smartflat.co.kr),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