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 명현식)은 오는 8월 19일 한국기술센터에서 『물부족/가뭄 해결을 위한 수처리 및 물재이용 최신 동향과 사업화 이슈 및 해결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기후변화학회 권원태 학회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물산업 전망과 해외시장 개척 전략 △대가뭄 대비 농업용수확보를 위한 최신 기술 △LID(저영향개발) 공법을 이용한 물재이용 기술 △하폐수 처리 및 이용고도화 기술 △지하수(인공함양) 활용 기술 △물부족 해결을 위한 해수담수화 최신 기술동향과 현장 적용 이슈 및 해결방안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42년만에 극심한 가뭄으로 농산물 수급불안 및 가격급등 등 국민 생활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다. 전세계적으로도 기후 변화 등에 따른 대가뭄 및 물부족 현상이 주기적으로 반복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근본적인 물확보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물산업은 21세기 ‘블루 골드’로 불리는 새로운 미래 먹거리시장으로서 세계 물 시장 규모가 2025년에는 약 95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Global Water Intelligence, 2014)되고 있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가 극심한 가뭄 해갈 및 물 부족 해결을 위해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들이 함께 대책을 논의하고,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미래 환경에 대한 대비책 및 비즈니스 전략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자세한 관련 정보 및 등록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