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맞춤정장 브랜드 라바르카(www.labarca.co.kr)가 1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맞춤정장)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라바르카는 국내 매장부터 중국과 미국 현지 매장까지 오픈 중인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가는 명품 맞춤정장 브랜드다. 현재 종로 가회동에 100평 규모의 공장을 설립해 운영 중이고, 국제 기능 올림픽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장인 등 국내 최정상 장인들이 팀을 이루어 세계적 수준의 명품 맞춤정장을 제작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디자인 패턴으로 뛰어난 디자인을 선보이면서도 고객의 체형을 섬세하게 분석해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맞춤정장을 제작한다. 여기에 이탈리아 명품 원단을 직수입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훌륭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 여러 기업과 단체들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유재석, 추성훈, 송승헌, 박해진, 이광수, 이휘재, 조재현, 차유람 등 수많은 연예인•스타들의 협찬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라바르카는 최상급 원단으로 구성된 ‘Collezione di Lana’ 블루라벨과 와인라벨 라인의 이탈리아 명품 원단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수제화도 라바르카의 독자적인 볼로냐 제법을 활용, 고객의 발 모양과 특성에 맞는 편안한 구두로 제작하고 있다.
라바르카는 종로삼청, 상암, 압구정, 건대, 삼성, 목동, 노원, 타임스퀘어(영등포), 구월, 부천, 동인천, 부평, 원주, 천안, 부산센텀, 부산화명, 울산, 광주, 전주, 목포, 순천, 분당판교 둥 국내 지점과 중국법인 및 미국 조지아주, 중국 상해, 웨이하이, 광저우, 창사 등 현지매장을 오픈 예정 중이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401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7개 부문, 380개 기업, 109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6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