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비서가 수기로 직접 입력하는 명함관리 앱, 리멤버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비서가 수기로 직접 입력하는 명함관리 앱, 리멤버

오타 걱정 없는 똑똑한 명함 관리 앱, 리멤버(www.rememberapp.co.kr)가 1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어플(명함관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리멤버는 명함을 휴대폰으로 촬영하면 비서가 직접 입력해주는 ㈜드라마앤컴퍼니의 명함관리 어플리케이션이다. ㈜드라마앤컴퍼니의 리멤버는 2014년 오픈베타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2014’ 이달의 으뜸앱, 구글 플레이 금주의 추천 앱, iTunes Best New Apps, 네이버 N스토어 어플 베스트 20 등에 선정됐으며 올해 6월 기준 가입회원수 50만명 이상, 등록명함이 1천800만장 이상이다.



어플의 특징은 명함을 촬영하면 비서(타자수)들이 정보를 직접 수기로 입력해 정확한 명함 내용을 제공한다. 또 기존 광학문자인식(OCR) 기술 기반의 명함 관리 앱들과 달리 인식오류가 거의 없기 때문에 입력된 내용을 일일이 확인하며 수정하는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특히 회원간 최신 명함 정보의 변경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으며 휴대폰 연락처 및 구글주소록 등과의 동기화 및 백업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전화, 이메일, 지도, 네이비게이션과 연계되며 엑셀로 내보내기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촬영하기 힘든 다량의 명함은 리멤버 본사에 보내면 스캔해 입력 후 회송해 준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401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7개 부문, 380개 기업, 109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6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