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피부 화장품 브랜드 메디션(www.medicean.co.kr)이 1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화장품(홈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메디션은 건강한 피부 변화를 추구하는 (주)이노진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이다. 2005년 설립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안전성을 입증받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국내 3천여개의 병의원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싱가포르, 홍콩, 미국 등 해외 16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스킨케어 ER, 샴푸 PR·세보레아 등이 있다. ER 스킨케어는 민감성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꿔줘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제품이며, 세보레아 샴푸는 두피가려움·비듬·머릿기름·냄새 등 두피 고민을 완화시켜 지루성 두피에서 맑은 두피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메디션의 제품들은 뛰어난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90%가 넘는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재구매 의사 비율도 95%로 높게 나타났다.
메디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메디션을 소비자가 더욱 만족하는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며 “평소 지루성 두피나 비듬, 민감한 피부 등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메디션의 스킨케어, 샴푸 등을 사용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401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7개 부문, 380개 기업, 109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6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