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배달 중개 플랫폼, 바로찜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배달 중개 플랫폼, 바로찜

바로365(주)가 운영하는 배달 중개 서비스 브랜드 바로찜(www.barozzim.com)이 1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서비스혁신브랜드(배달중개앱)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바로찜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O2O(Online to Offline) 중개 플랫폼으로 리얼타임 네트워크 방식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배달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특허화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또한 배달사원 구인구직 정보를 중개하고, 주문 및 배달 정보 중개, 차량 및 오토바이 배차 정보 중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채널(pc,모바일.전화문의)방법으로 신청 가능하다.

가맹점주는 바로찜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배달직원을 원하는 시간에 지원받을 수 있으며, 별도 비용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도 절감된다.

배달사원은 바로찜 서비스를 통해 배달업무를 했을시 기존보다 많은 수입이 발생 될 수 있으며 전국 바로샵센터를 통해 전 차량 모두 종합보험에 가입된 오토바이를 사용하고 안전교육 등을 철저히 받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배달 업종에서 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로찜 관계자는 “배달업종 가맹점주와 배달사원, 그리고 고객이 윈윈(Win-Win)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고자 노력했다”며 “전문적인 배달직업인 육성, 청년일자리 제공, 여성경력단절 해소, 퇴직 후 재취업 등 10만 일자리 창출 목표와 배달의 대한 고심이 많은 배달업종 소상공인들의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분명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바로찜을 운영하는 바로365(주) 정영준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한 소형물류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초석이 바로찜 브랜드부터 시작이라고 굳은 사업의지를 표명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401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7개 부문, 380개 기업, 109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6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