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셀프빨래방 창업의 블루칩, 워시엔조이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셀프빨래방 창업의 블루칩,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www.washenjoy.com)가 1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셀프세탁시스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워시엔조이는 최근 동종업계 과다 경쟁으로 폐업률이 급증하고 있는 현상 속에서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셀프빨래방 브랜드다. 인건비와 관리요소가 거의 없고, 창업 초기 상권분석부터 사후 블로그, SNS 등의 마케팅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시스템을 제공해 예비창업자들과 창업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워시엔조이는 세계 최고 가전회사 일렉트로룩스 스웨덴의 최고급 상업용 세탁장비를 취급하면서도 우리말 설명시스템이 철저히 갖춰져 고객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또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충전식 카드시스템으로 고정 고객 유치가 가능하고, 상권 인구에 맞는 여러 가지 매장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매달 전문적인 사업설명회를 열어 사전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며 “또 7월 15일까지 UCC 공모전을 진행해 수상작을 심사하는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여러 가지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401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7개 부문, 380개 기업, 109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6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