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웹표준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구축 개발툴 웹스퀘어5 무료 교육 받으세요.”
HTML5 웹표준 UI 플랫폼 전문업체인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웹표준 저변 확대와 제품 활용도를 높이고자 무료 교육 서비스를 강화한다.
2007년부터 웹스퀘어 교육을 진행해 온 인스웨이브는 2013년 12월 본사에 정식 교육센터를 신설하고 지금까지 약 5000여명의 개발자 및 IT 관계자를 대상으로 정기 교육을 제공했다. 인스웨이브는 최근 웹스퀘어를 활용하는 고객사와 개발자가 증가함에 따라 커리큘럼을 다양화하고 전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웹스퀘어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웹스퀘어 교육 과정은 이론 교육과 실습과정으로 이뤄졌다. 기존 웹스퀘어2.0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웹스퀘어2.0 개발자 기본·실습과정과 웹스퀘어5 개발자 기본·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보다 풍부한 UI·UX 구축에 필요한 디자인과 퍼블리셔 기초·심화과정도 정규 과정으로 제공 중이다.
인스웨이브 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웹스퀘어 교육 신청은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기술지원사이트(www.inswave.com/support)에 온라인 회원가입한 후 신청하면 된다. 현장 교육도 가능하다.
인스웨이브 관계자는 “심도 있고 활용도 높은 웹스퀘어5 교육으로 웹표준 UI 플랫폼 인지도를 높이고 HTML5 웹 표준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해 사용자의 실질적인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