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페루 슈퍼푸드로 음식을 만들고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페루 슈퍼푸드 제품뿐만 아니라 영화 예매권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아마존헬스푸드는 페루 슈퍼푸드 사차인치를 재료로 자유롭게 요리를 만들어 보는 ‘사차인치 요리 블로거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물성 오메가3의 집합체인 페루의 견과 사차인치 오일과 시드를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것. 사차인치는 페루 아마존 안데스 일대에서 자생하는 견과류의 일종이다. 최근 바다의 환경오염으로 인해 생선 등 동물성 오메가3의 공급원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동물성 오메가3를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오메가3의 공급원으로 주목 받고 있다.
사차인치 오일은 300도씨 이상의 고온에서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으며, 고급스러운 풍미와 더불어 페루 슈퍼푸드만의 희소가치가 있는 럭셔리 오일로 유명하다. 튀김류는 물론 각종 샐러드 드레싱, 디핑소스, 오일 파스타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사차인치 시드는 사차인치 열매를 있는 그대로 담은 견과류로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샐러드와 쿠키, 빙수나 슬러시, 아이스크림의 토핑 등 다양한 요리에 적용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블로거는 이메일(nwdc114@naver.com)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 주소와 이름, 연락처를 명시하면 된다.
선정된 블로거는 사차인치 오일과 시드를 제공받고, 자유롭게 오일과 시드를 활용한 요리를 만들어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된다. 선정된 블로거에게는 사차인지 제품뿐만 아니라 아마존 열대 우림을 배경으로 긴 팔 원숭이의 모험담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아마조니아’의 예매권도 함께 증정한다.
사차인치 요리 블로그 체험단 모집의 신청 접수는 7월15일부터 7월25일까지이며 선정 발표는 7월28일 홈페이지(www.amazonhealthfood.com)를 통해 공지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