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솔루션, NVMe U.2 지원 최적화 서버 솔루션 출시

슈퍼마이크로 한국 총판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 www.supersolution.co.kr)은 인텔 SSD 데이터센터 패밀리 P3700·P3600·P3500 시리즈 2.5인치 U.2(SFF-8639)를 지원하는 NVMe 최적화 슈퍼서버와 슈퍼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는 UEFI(Unified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 부트 기능, 인텔 기업용 고속 스토리지 기술(RSTe)로 RAID5를 지원한다. 과열 최적화 냉각 구조와 저온 이중 전원 공급 장치를 지원해 에너지 효율을 꾀했다.

슈퍼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DB), 서버 가상 현실화,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VDI, 빅데이터 분석 분야에 공급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24개·10개·4개·3개·2개 NVMe 구성으로 성능과 효율성, 집적도, 신뢰성이 필요한 기업,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찰스 량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인텔 SSD 데이터센터 패밀리를 특징으로 하며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NVMe 서버와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차세대 스토리지 기술 도입을 촉진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울트라, 트윈프로, 팻트윈, WIO, DCO, 슈퍼블레이드와 추가 서버, 스토리지 플랫폼 전체에 대한 핫스왑 NVMe 지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부트 기능 결합, 인텔 기업용 고속 스토리지 기술 지원, 냉각 장치와 시스템 관리 혁신으로 비용을 낮추면서도 성능, 집적도, 효율성, 신뢰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텔의 수석 부사장 겸 비휘발성(Non-Volatile) 메모리 솔루션 그룹 총책임자인 로브 크루크는 “NVMe는 기존 HDD 보다 지연시간이 500분의 1 수준으로 감소하고 SAS·SATA 인터페이스 보다는 6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제품으로 SSD 기술에 중요한 발전을 가져온다”며 “슈퍼마이크로는 인텔 SSD 데이터센터 패밀리를 적용해 고성능, 고집적, 내구성과 신뢰도 높은 폭넓은 기업용 서버와 스토리지 구성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변화하는 국내 서버 시장에서 고성능, 고효율, 고집적 제품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선보일 것”이라며 “앞으로 NVMe 솔루션뿐만 아니라 한 발 앞선 슈퍼마이크로의 다양한 솔루션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