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대한 관심과 중국어 학습자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한어수평고시, 즉 중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을 대상을 실시하는 중국어 능력 시험인 HSK(Hanyu Shuiping Kaoshi)를 준비하려는 수험생들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영어회화, 토익, 중국어 등 종합어학원으로 잘 알려져 있는 파고다어학원의 경우, HSK 수강생 수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HSK 강좌에 대한 문의가 큰 폭으로 늘었다. 파고다어학원은 HSK 3~6급 전 과정과 1개월 완성반 그리고 HSK 합격보장반 등 다양한 커리큘럼의 HSK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HSK 합격보장반은 매회 단어시험, 실전 모의고사, 1:1 첨삭 및 강사의 초밀착 스터디를 필수적으로 지원한다. 그리고 합격보장반의 보장 조건을 충족했음에도 목표 급수에 불합격하면 수강료 전액을 환불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파고다어학원과 파고다의 최신 인강 사이트인 파고다스타에서 HSK 1위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미나 강사는 중국어 강의 경력만 9년에 달한다. 95.7%의 높은 HSK 적중률로 다수의 HSK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HSK 교재의 저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전공략 新(신) HSK 두달에 4급따기, 전공략 新(신) HSK 4급 모의고사 등 빠른 HSK 출제 변화에 맞춰 많은 책을 출간했다.
파고다어학원의 김미나 HSK 대표 강사는 “고득점을 받기 위해 혹은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맞춰야 합격선을 넘길 수 있다는 착각 때문에 오히려 고정출제 문제를 소홀이 하는 경향이 있다”며, “HSK는 상대 평가이기 때문에 응시생 대부분이 맞추는 고정출제 문제를 틀리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도 낮아지게 된다”고 말했다.
김미나 강사는 “고정으로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정리하고, 유사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면서 기본 점수를 확보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김미나 강사의 HSK 강의를 수강한 학 학생은 “선생님이 직접 집필한 교재로 매 시간마다 단어도 꼼꼼히 알려 주시고, 듣기 및 독해 등 모든 부분을 차근 차근 가르쳐 주셔서 해석과 듣기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다”고 전했다.
파고다어학원 HSK 절대비법 김미나 강사의 강의 혹은 수강 등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www.pagoda21.com) 또는 강남학원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