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연일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피부 자체가 예민해지기 쉬우며 신진대사가 더욱 활발해져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게 된다.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는 모공을 커지게 하는 주범이다. 또 높은 자외선은 피부 각질층을 두껍게 만든다. 때문에 여름철에는 피부 탄력이 저하되기 쉽다. 이에 천연, 유기농 화장품 전문점 다빈네이처(대표 주혜진)가 천연팩을 이용한 여름 피부 관리방법을 제안했다.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각질 제거와 모공관리가 필수다. 다빈네이처가 추천하는 방법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사과팩이다. 사과에는 풍부한 유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천연 필링제 역할을 한다.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것은 물론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더할 수 있다.
사과팩은 사과를 껍질째 강판에 갈아 준비한 뒤 밀가루와 꿀을 넣고 흐르지 않는 정도의 농도가 될 때까지 잘 섞어준다. 세안 후 준비된 팩을 얼굴에 바르고 15분쯤 뒤에 물로 가볍게 씻어내면 된다.
늘어진 여름 피부가 걱정된다면 바나나에 주목할 것. 바나나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하고 타닌산이 들어 있어 피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효과적이다. 갈색 반점이 생긴 바나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미백 효과가 있다. 또 바나나팩은 보습효과가 뛰어나 악건성 피부에 좋으며 자극이 적어 자주 사용해도 무방하다.
바나나팩을 만드는 방법은 바나나를 잘 으깬 뒤 우유와 꿀을 넣고 섞어 바르면 된다. 팩을 바르고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면 촉촉함과 탄력을 부여할 수 있다.
천연팩의 경우 민감한 피부라면 미리 팔 안쪽 등에 발라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 후 사용해야 한다. 민감한 눈가나 입가는 피해 사용해야 하며 팩을 바르기 전 스팀 타월을 사용하거나 목욕을 한 직후에 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연팩은 과일로 만들기 때문에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쉽게 상할 수 있으니 사용할 만큼만 만들어 바로 사용해야 한다.
천연팩 사용이 번거롭다면 시중에 출시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다빈네이처는 국내외 다양한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어 피부에 미치는 자극이 적다.
다빈네이처는 8월 30일까지 방문 고객들에 한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페이스 미스트, 샤워젤, 썬블럭 등 요일별 할인 품목을 달리해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요일별 할인제품 구매 시 강한 항균력이 돋보이는 천연 수제 비누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할인품목 제외) 다빈네이처 매장에서 찍은 사진을 본인의 SNS에 업로드 하거나 친구와 공유 시 15% 할인을 제공하고 SNS상에 최다 업로드 고객에게는 다빈네이처 상품권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여름 행사 아이템을 구매하시는 여성 고객에게 깜짝 선물도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제품 정보와 다빈네이처 매장 위치 등에 대한 문의는 전화(02-392-5858)를 통해 할 수 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