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사는 주부 L씨는 9월 추석명절 이전에 서울로 장거리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데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이삿짐센터 결정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다. 그런데 최근 이사한 적이 있는 주변 지인들의 경험들을 들어보니 같은 조건이라도 매주 금요일, 이삿날(손없는날), 매월 말일 그리고 명절이전 등의 날은 이삿짐센터들이 매우 바쁘고 가격 또한 평소보다 비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사를 준비한다면 특히 포장이사는 전문인력의 세심한 손길이 필요한 작업이다. 특히 이사작업은 속칭 ‘정예인력’과 ‘비전문인력’의 작업능력에 따라 그 결과가 상당한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이사를 결정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할 만한 업체선정과 숙련된 팀을 만나는 것이며, 또한 포장이사전문업체가 특히 바쁜 날을 피한다면 같은 비용과 동일한 조건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최근 이사업계도 온라인이 대세이긴 하지만 단순히 ‘저렴한 가격’만으로 계약을 하고자 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꼼꼼히 따져보고 확인해야 하지만 정보의 신뢰성을 스스로 판단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경쟁력 있는 포장이사 키워드인 ‘편리한 이사’, ‘신뢰할 수 있는 업체선정’, ‘경쟁력 있는 가격’ 등을 동시에 확인 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다이사(www.da24.co.kr)’가 최근 등장해 화재가 되고 있다. 얼굴을 맞대고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시장의 신뢰성과 온라인의 다양한 정보취합의 장점을 결합해 이사경험이 없고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들의 어려움을 한번에 해결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본 사이트는 이사 출발, 도착지 주소와 이사일 그리고 출발지 평형 등의 기본정보만 입력하게 되면 여러 검증된 이삿짐센터의 참조견적을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기존 포장이사견적비교 사이트와 차별화된 키워드는 ‘선 견적참조’와 ‘후 상담신청’라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전국 이사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다이사’는 건전한 시장경쟁을 통해 포장이사 가격거품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와 이삿짐업체에 권익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 가정이사를 비롯하여 원룸이사(원룸포장이사), 보관이사 용달이사, 사무실이사 그리고 기업이사까지 두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우수하고 검증된 최소의 업체를 선별하여 2~3개 업체만을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방식이다. 또 온라인 사이트를 일일이 이용하기 번거롭다면 핫라인 070-8837-2424를 이용하여 직접 문의하여 견적을 확인 받을 수도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