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강원심층수는 우리들영농조합과 제휴해 국내 최초로 해양심층수를 코팅한 ‘해양심층수 천년동안 잡곡쌀’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양심층수 천년동안 잡곡쌀’은 해양심층수의 고농축 미네랄을 가습처리방식으로 분사해 코팅한 프리미엄 잡곡쌀로 당뇨 및 성인병 예방,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전라남도 일대의 비옥한 토양에서 우수한 품종만을 엄선해 재배한 잡곡으로 생육 단계부터 수확 및 코팅까지 철저한 위생 및 품질관리를 거쳤다. 이번에 출시한 잡곡쌀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빗살무늬 현미, 찹쌀, 찰흑미, 기장, 혼합15곡, 찰수수, 찰보리 등 총 7종 제품이다.
특히, 빗살무늬 현미는 한 알 한 알 마다 미세하게 칼집을 내 일반현미에 비해 밥을 지을 때 수분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따로 불림시간을 갖지 않아도 현미 고유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으며, 백미처럼 부드럽게 조리되어 식감이 탁월하다.
‘해양심층수 천년동안 잡곡쌀’은 제품별로 1kg/500g단위로 판매하며, 가격은 8,000원~12,000원이다. 제품 주문은 강원심층수 홈페이지(www.k1water.co.kr)나 전화(080-777-1000)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해양심층수 천년동안 잡곡쌀’ 제조에 사용되는 해양심층수는 강원도 고성 청정해역 수심 605m에서 취수했으며,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최근 국내외 연구결과에 따르면 해양심층수 속 미네랄이 신진대사 촉진, 자율신경 조절, 노폐물 배출, 대사활성 등의 효능을 가져 비만,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바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