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소매나 홀터넥이 대세인 올여름, 가장 많이 신경 쓰이는 부분은 겨드랑이와 팔다리의 털이다. 게다가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수영복을 입기 위해 허벅지부터 비키니 라인까지 많은 여성들이 전신의 제모관리에 신경을 쓴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깨끗한 피부를 갖기 위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그루밍족’이 늘어나면서 전문 피부관리샵에 가지 않고 집에서 관리하는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의 수요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
제모기를 선택할 때에는 무엇보다 피부에 최대한 자극 없이 깔끔하게 제모가 용이한 레이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색소침착, 모낭염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기계자체 쿨링 장치가 되어 있어 화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레이저를 선택해야 한다. 대상이 되는 부분이 겨드랑이, 팔, 다리뿐 아니라 민감한 부위인 얼굴, 이마 라인, 수염제모 등도 대상이 되기 때문에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의료기기로써 안전성과 효과 유효성을 허가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IPL 제모기 이오시카 SIPL-900은 5단계의 레벨조절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타입과 통증에 민감도에 따라 에너지레벨의 설정을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 설명서에 따르면 피츠패트릭 피부유형 분류법을 통해 자신의 피부를 체크하고, 피부가 어두울수록 낮은 1단계, 피부가 밝을 수록 점점 높은 단계로 레벨을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자체적으로 기기의 온도를 낮추어 주는 쿨링 타임이 설계되어 있다.
IPL제모는 2주에 1번씩 전체시술을 해주고 전체시술을 시행한 3일 후 조금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위에 부분조사를 해줌으로써 털의 성장 속도가 확연히 느려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IPL제모는 기존의 레이저제모보다 통증의 정도가 약하고, 시술 전 후 얼음찜질이나 쿨링기를 사용하면 더욱 통증이 줄어든다.
한편, 이오시카의 제품 중 스킨과 바디가 동시에 케어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SIPL-11은 손쉬운 램프카트리지의 교환으로 IPL스킨케어와 IPL바디케어가 가능하다. IPL은 다양한 파장대를 가지고 있는 시술로, 각 파장대별로 치료할 수 있는 각각의 피부문제를 다양하게 치료할 수 있다. 여러 가지 파장의 빛을 피부에 주기적으로 방출시켜 모공수축, 기미 제거, 안면홍조, 혈관수축, 제모 등 다양한 피부문제를 해결하는 신개념 시술법이다.
이오시카의 의료기기는 식품의약품안전처(KFDA), 유럽 CE 등 안전성을 허가 받은 제품으로 집에서도 안전한 피부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 이오시카는 현재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일산점, 대전점, 동부산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GSshop, 롯데닷컴, 엘롯데, 롯데아이몰, G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몰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실속 있는 상품 구성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