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 수험생 진로진학상담 교사 연수 진행.

동국대 전산원, 수험생 진로진학상담 교사 연수 진행.

매년 여름이 되면, 수학능력시험(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극도의 불안감이 더욱 가중되게 된다. 그 이유는 많은 수험생들이 인서울 대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면서도, 아직 수험생 본인의 진로가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은 가운데 수능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방학을 시작으로 모의고사 등급이 3등급에서 4등급~5등급인 학생들에게는 대학진학의 불안감이 더욱 크다고 한다.

이런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서울중등진로와직업교과교육연구회 주최, 동국대학교 전산원 후원으로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가 기획되어 있어, 수험생들의 진로진학상담의 최전선에 있는 고3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15학년도 서울특별시 중•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자율연수로 중•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특히, 고3상담교사들의 업무역량강화와 올바른 수험생 진로진학상담이 이루어지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한다.

주관 : 서울중등진로와직업교과교육연구회

후원 : 동국대학교 전산원

대상 : 중•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대상

장소 : 동국대학교 반야관(동국대전산원)에서 실시

일시 : 2015년7월 23일(목) 9 ~ 17시

교육내용 : 엑셀 2010,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 실습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동국대전산원은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1975년 설립한 최고의 편입컬리지 기관으로, 2015년 인서울 주요대학 학사편입에 250명 합격시키는 결과를 냈으며, 이는 학사편입 모집정원 1,807명의 14%에 해당하는 것으로 인서울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에 특화된 학점은행제 기관이다.

동국대전산원은 4년제 학사학위를 2~3년 이내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취업의 다양한 진로를 선택 할 수 있어 원하는 대학에 진학이 어려운 학생들이 빠른시일 안에 서울 및 수도권 대학편입을 위해 시간적, 경제적인 이유로 수능3등급, 수능4등급, 수능5등급의 수험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교육이념과 설립취지에 맞춰 동국대 전산원은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IT학부의 ‘컴퓨터 공학과’, ‘컴퓨터해킹보안학과’, ‘멀티미디어학과’와 경영학부의 ‘경영학과’, ‘글로벌경영학과’, 관광호스피탈리티학부의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복지행정학부의 ‘상담사회복지학과’, ‘공무원행정학과’ 그리고 영화영상학부에서는 ‘영화영상학과’ 등 총 10개 학과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전산원 홈페이지(http://www.ducsi.ac.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ducsi3528. 02-2260-3333.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