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판고는 22일 ‘판삼국지’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5월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하면서 다양한 유저들의 공통 의견들을 반영해 ‘판삼국지’의 재미를 극대화 시키고 모든 유저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더욱 더 세련되고 팬시하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판삼국지’의 그래픽 퀼리티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존의 2D그래픽에서 3D 모델링을 활용한 랜더링 이미지로 더욱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먼저 영웅들의 직사각형 몸이 휘어지는 등 귀엽고 재미있는 연출과 입체감이 더해져 생동감을 한층 더 높였다. 새로운 보드판 디자인으로 더욱 시원스럽게 시야를 제공하고 모든 이미지가 3D 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제작되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게임 UI도 보다 단순하면서도 핵심정보들이 눈에 잘 띄도록 개선됐다.
무한 멀티플레이와 ‘천하통일’ 시스템의 개편
이제부터 멀티플레이는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아이템도 필요 없고 기다릴 필요도 없다. 유저들이 원하는 만큼 마음껏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단, 더욱 좋은 보상을 얻으면서 천하를 얻고 싶다면 ‘만두’를 소비해 입장할 수 있는 ‘천하통일’모드에 도전하면 된다.
주사위 대여 시스템 도입
지금까지는 유저들이 다양한 주사위를 접하기 쉽지 않았다. 가격이 부담스러웠을 수도 있고 어느 주사위가 좋은지 판단하기 쉽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부담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1일/7일간 주사위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시켰다. 이로 인해 다양한 주사위들을 체험해보고 사용중인 군주 특징과 가장 잘 맞는 주사위를 찾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화끈하고 뜨끈뜨끈한 신규 특수 칸 ‘화산’ 추가
조금 더 다이나믹한 전투를 꿈꾼다. 모든 지도에 ‘화산 칸’이 들어섰다. 화산 칸에 3번 도착하면 화산이 폭발하고 이로 인해 게임 내 모든 플레이어들이 큰 인명피해를 입게 된다. 누구에게는 도움이 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지만 누군가는 더 빨리 멸망할 수 있기 때문에 긴장감을 놓칠 수 없다. 때로는 일부러 폭발시켜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의 전략성도 폭 넓어 졌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판삼국지’의 공식 카페 개설기념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황금 보물함’을 선물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pan3gogo)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