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해 개인회생제도 도입 이후 11만 건이라는 최대치를 기록 하면서 채무조정자들 사이에서 개인회생자대출 및 파산면책자대출 등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또한, 가계부채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개인의 채무를 감당하지 못하고 생활고 및 채무독촉 전화로 인하여 삶이 힘들어져 자살 및 범죄로 연결되는 잘못된 선택을 하는 등 사회적 문제들이 속출하고 있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되고 있다.
채무조정 중 재난, 사고, 질병, 생활고 등 긴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채무조정자들은 시중 은행권의 개인회생중대출이 힘들기 때문에 막막한 상황에 놓이게 되고,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 신용회복중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을 경우 불편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 수 있다.
최근 신청자가 증가하는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의 경우 개인회생 사건번호만 나오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고 채무조정 초기 다급한 자금 해결을 위해 많은 신청자들이 몰리고 있는데, 엠맥스론 관계자는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부터 개시결정대출 신청 전 개인회생대출자격과 개인회생대출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여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을 이용하여 진행을 하셔야 하고
개시결정공고이후 개인회생변제금 납부가 안되서 미납이 되시는경우 인가전에 폐지가 되는 경우가 많다며 변제금 납부일에 맞춰 정상납부를 하여야 폐지가 안되고 인가까지 잘될 수 있다."며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자 및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자의 경우 변제계획을 정확하게 세우지 않고 대출을 진행 시 변제금 납부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현소득 수준과 변제계획을 정확하게 세워 개인회생자대출을 신청하는것이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채무조정자의 경우 당장의 생활형편이 여유롭지 못하니 적은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겨도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는 것이 당연한 현실이며, 이러한 일이 몇건 발생하게 되면 급히 들어갈 돈때문에 채무변제활동을 원활하게 이행하지 않아 채무조정자체가 실효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무변제활동은 착실히 이행하야 한다."며 당부했다.
㈜엠맥스대부중개(www.m-maxloan.com)는 개인회생중 사건번호만 부여받아도 대출이 가능한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및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인가전대출, 인가후대출, 채무통합대출..등 다양한 개인회생대출상품을 진행하여 채무조정중인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상품을 1:1 맞춤 컨설팅 하고 있으며, 다급한 상황의 고객을 위하여 언제든 편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무료상담센터(1544-3727)를 운영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