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래버러토리스(돌비)는 8월 1일 서울 잠실동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영화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미션 임파서블5)’ 상영회와 관객과 함께하는 특별 파티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상영회는 미션 임파서블5 무료 관람을 통해 관객이 돌비 애트모스 입체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돌비 애트모스는 돌비의 혁신적 영화 음향 기술로, 서라운드 스피커, 서브 우퍼 및 천장 오버헤드 스피커를 통해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의 수평 음장에 수직 요소를 첨가해 전-후-좌-우-상-하 전방위 3차원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상영회가 열리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수퍼플렉스관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을 보유한 극장으로 총 622석의 좌석 수를 갖춘 돌비 애트모스 전용관이다. 오페라 극장 형식의 초대형관으로 가로 및 세로 길이는 각각 34m 13.8m다.
돌비는 상영회에 앞서 영화 개봉을 맞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시네파크에서 ‘미션 임파서블 돌비 파티’를 개최한다. 미션 임파서블 주제곡을 부르는 아카펠라 그룹의 공연과 특수 요원 분장을 한 남녀 진행 요원들의 퍼포먼스가 어우러진다.
상영회 참가신청은 네이버 영화 이벤트 페이지, 페이스북, 영화 커뮤니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각 이벤트별 퀴즈 또는 질문에 대한 댓글을 남긴 후 초대권 이벤트를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발표되며, 1인 2석을 배정 받는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