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휴가철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귀를 즐겁게 해줄 ‘음악’이 아닐까? 따분한 공항이나 기차, 무더운 수영장이나 바닷가 어디든지 음악이 빠진다면 서운할 테니 말이다. 이에 최근에는 여름철 야외 활동에 활용하기 좋은 고음질 이어폰이 출시되고 있다.
이렇게 출시된 제품 중 엘레컴 코리아의 하이레졸루션 이어폰 EHP-CH3000 Series가 감각있는 젊은 층이 추천하는 이어폰으로 떠오르고 있다. EHP-CH3000 Series는 고해상도 오디오인 ‘하이 레졸루션 사운드’를 지원하는 고음질 스테레오 제품으로 원음의 손실을 최소화한 생생한 음원을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이어폰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의 일반 음원 해상도는 압축 시 데이터가 손실되는 반면, 하이레졸루션 오디오는 FLAC(원음)재생에 최적화된 만큼 더욱 풍부한 소리를 선사한다. 무손실 압축을 통해 녹음 당시의 생생함을 담고 있어 MP3에 비해 더욱 많은 용량과 정보를 갖고 있다.
일반 드라이버와 달리 고강성 진동막의 12.5mm 드라이버를 탑재해 강력한 저음 강조와 편안한 중•고음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드라이버의 방사성 구조 특성상 진동막의 변형, 분할 진동, 롤링의 이상 진동을 방지해 선형 출력에 왜곡이 없도록 한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마그네틱 부속과 고강성 진동판, 알루미늄 하우징 등은 더욱 생생한 고음질을 재현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밸런스 좋은 이어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이크가 내장된 리모콘이 장착되어 버튼 하나로 착신응답, 통화 종료, 음악 재생, 일시정지의 조작을 가능케 한다. 금으로 도금된 L자형 플러그를 사용해 단선의 위험을 최소화 했으며 톱니형 케이블은 엉킴과 꼬임을 줄인다. 블랙과 카키의 두 가지 컬러가 있으며 이어폰을 구매하면 케이블의 길이를 조절을 할 수 있는 와인더와 보관용 파우치를 증정한다.
엘레컴 코리아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소니와 엘레컴코리아에서 하이 레졸루션 공식 인증을 받은 고음질 이어폰을 판매 중이다”며, “하이레졸루션 이어폰 EHP-CH3000 Series는 차별화된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엘레컴 코리아의 하이레졸루션 이어폰 EHP-CH3000 Serie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le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