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아울렛 근처에서 즐기는 웰빙 데이트! 여주 맛집 ‘채선당M’

여주아울렛 근처에서 즐기는 웰빙 데이트! 여주 맛집 ‘채선당M’

경기도 여주는 예로부터 농경문화가 발달한 곳으로 알려져 왔다. 이는 넓고 기름진 평야와 맑고 깨끗한 남한강이 흐르는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비롯된다. 남한강 주변의 수려함은 주변 풍경과 잘 어우러져 관광지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여주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신륵사, 명성황후 생가, 여주향교 등이 있다.

최근에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이 여주를 대표하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주아울렛 근처에서 건강과 맛을 고려한 여유롭고 품격있는 식사를 고려하고 있다면 여주 맛집으로 관심을 얻고 있는 ‘채선당M 여주점’을 추천할 만 하다.



신선한 친환경 야채로 즐기는 ‘에코 프렌들리, 프레시니스’를 자랑하는 채선당은 수많은 ‘샤브샤브’ 브랜드 중 8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샤브샤브 대표 파워브랜드다. 채선당SHABU와 채선당M, 채선당PLUS로 운영되고 있다. 이 중 채선당M은 고객의 안전안심과 건강을 모토로 웰빙 샤브샤브와 월남쌈은 물론 신선한 샐러드바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채선당M 여주점’은 친환경 채선당 여주농장 근처에 있어 그 자체로 신선함을 보장하는 곳으로 ‘야채가 신선한 집’이라는 브랜드명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매장이다. 여주농장에서는 얼갈이, 적근대, 홍쌈추, 곱슬케일, 다청채, 배청채, 알배추 등 엽채류 7종과 팽이버섯, 황금팽이버섯, 느타리버섯, 꼬마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등 버섯류 5종을 합해 총 12종의 샤브샤브용 야채를 100% 친환경 직영 농산물로 공급하고 있다.

무농약∙유기농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가들로부터 농산물을 공급받는 곳답게 매장 인테리어도 원목을 기본으로 인조 나무가 있는 등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깔끔하고 심플한 레스토랑 분위기가 난다.

대표메뉴인 스페셜쇠고기샤브를 비롯해 한우샤브나 해산물도 즐길 수 있는 모듬샤브 가격이 주말 포함해서 인당 1만8천원이 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에 월남쌈과 신선한 샐러드바와 더불어 즐길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자체 개발한 담백하고 깔끔한 육수, 입맛을 살려주는 특제 소스가 자랑이다. 전기버너에 불조절 방법이 친절히 표기돼 있어 먹기 편하다.

샐러드바의 야채들은 냉장가습효과로 매장 내에서도 신선함을 계속 유지한다. 샐러드바는 주 단위/월 단위로 메뉴 개발과 직영점 매장 테스팅을 거쳐 2개월에 한번씩 신메뉴를 도입하고 있으며 이는 지속적인 품질향상으로 이어져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신선한 야채 외에 샐러드바의 다른 인기메뉴로는 허니버터칩, 매운떡볶이, 고르곤졸라, 돈까스, 닭가슴살냉채, 레인보우샐러드, 자몽∙오렌지샐러드, 게살레몬샐러드, 도토리묵샐러드, 베이컨양배추볶음, 해물볶음밥 등이 있다. 특히 허니버터칩과 매운떡볶이는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명물로 인정받고 있다.

80석 매장 규모에 100대 동시 주차 가능한 넉넉한 주차장도 구비돼 있어 근처 여주대 학생들의 모임장소로도 유명하다. 룸도 따로 마련돼 있고 아기의자∙어린이용 식기 및 그릇 등이 구비돼 있어 가족동반 외식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여주아울렛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로 쇼핑과 더불어 웰빙 건강식을 즐기기엔 최적화된 맛집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