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비키니 입기 두렵다면 연예인 따라 ‘단기간 다이어트’ 도전해볼까

휴가철, 비키니 입기 두렵다면 연예인 따라 ‘단기간 다이어트’ 도전해볼까

여름 휴가가 찾아왔지만 비키니 혹은 래쉬가드를 입기에는 아직도 두려운 당신. 굶는 건 도저히 못하겠고, 운동할 시간은 없다고?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포기하기엔 너무 이르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을 살펴보며 마지막까지 희망을 놓지 말자.

◆ 이국주의 ‘곤약’ 다이어트



개그우먼 이국주의 곤약 다이어트가 화제다. 이국주는 최근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곤약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체질이라 몸이 잘 붓는다며 곤약 다이어트를 한 계기를 설명했다. 결국 2주 동안 탄수화물을 끊고 곤약을 먹으며 6kg 체중 감량에 성공했으며 변비까지 해소하게 됐다고. 특히 곤약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없다고 극찬했다.

곤약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적은 양으로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체내에 있는 노폐물과 유독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준다. 또한 곤약에 함유된 식물성 섬유질 글루코만난 성분은 비만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장윤정의 ‘귀리’ 다이어트

가수 장윤정은 임신으로 인해 불어난 15kg의 살을 출산 후 ‘귀리’를 통해 다이어트 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일반적인 쌀밥 대신 귀리밥을 섭취해 체중감량을 한 것. 현미보다 칼로리가 낮은 귀리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한 곡물이다. 단백질은 쌀의 두 배, 식이섬유는 현미의 두 배 이상이다. 귀리에 함유된 콜린은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특히 귀리의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일으켜 피부 노화를 늦춰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 32kg 감량의 신화 박보람의 다이어트 식단

슈퍼스타K 출신의 가수 박보람은 3년 동안 꾸준히 다이어트에 매진한 결과, 70kg대였던 몸무게를 40kg대로 체중 감량하며 다이어트에 대 성공했다. 박보람은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은 물론 매일 2시간의 꾸준한 운동을 했다고. 오전부터 오후 9시까지의 서너 시간의 간격을 두고 총 다섯 끼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해 토마토와 고구마, 바나나, 샐러드 등의 저칼로리 음식의 채소와 과일은 물론 단백질 많은 음식인 닭 가슴살과 달걀 흰자 등을 섭취했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을 무조건적으로 따라 하기 보다 하루 중 점심이나 저녁 식사 중 한 두 끼 정도 시도하는 것이 좋다”며 “마른 몸매 보다는 정상 체중 범위를 유지하는 선에서 전문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탤런트 왕빛나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컷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지컷 다이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msung-easycutdi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