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치열한 경쟁이 끊이지 않는 화장품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보이는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마스크팩’이다.
내수시장은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효자 상품의 몫을 톡톡히 하고 있는 마스크팩 제품에 대한 얘기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기업이 바로 씨앤텍(대표이사 박한욱)이다.
이미 국내에서 마스크팩 부문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씨앤텍은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과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마스크팩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해 왔으며 세계 73개국에 자사 브랜드와 OEM ODM으로 수출을 하며 그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남들이 하지 않는 특화된 제품만이 살 길이라는 이념 아래 지속적인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에 회사의 핵심 역량을 쏟아온 씨앤텍은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내수시장은 물론이고 가장 뜨거운 시장인 중국에서도 성공적인 포문을 열어 한국 마스크팩 열풍에 힘을 보태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참신하고 혁신적인 신제품으로 중국 시장 진출
창립 이래 꾸준히 신제품 개발과 연구에 힘을 쏟고 있는 씨앤텍은 남들과 똑같은 제품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기업 마인드에 걸맞게 매번 참신하고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해 왔다. 더불어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캐치해 고객사와 소비자의 입맛에 꼭 맞는 제품 개발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씨앤텍은 최근 세계적인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시장과 전 세계를 겨냥한 신제품을 개발해 지난 5월 개최된 중국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와 7월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에 연이어 선보이며 글로벌 바이어들의 깊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특히 집중적인 단계별 케어가 가능한 멀티스텝마스크팩, 원단과 내용물을 분리해 화학방부제 함량을 최소화하고 즉석에서 손으로 터뜨려 사용하는 공법을 적용해 보다 신선하게 팩을 즐길 수 있는 프레스&프레쉬 마스크팩, 카복시테라피의 원리와 특허받은 원단을 접목한 CO2 마스크팩과 CO2 슬리밍 패치 등이 국내외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씨앤텍의 기술력은 얼굴용 마스크 시트에만 국한되지 않고 손과 발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손, 발 마스크, 네일 마스크, 발 각질 제거 마스크 등 핸드&풋 케어 마스크 제품으로 진화해 수출이 월 300만 달러를 돌파할 정도로 K-뷰티의 숨은 공로자가 됐다.
지난 5월 식약처 CGMP 인증을 획득하며 한층 더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씨앤텍은 앞으로도 공격적인 국내외 마케팅을 통해 획일화된 마스크팩 시장에서 차별화된 신제품으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7월에 준공 완료된 씨앤텍 중국 쓰저우 공장은 약 20여개의 생산라인과 GMP 스킨케어 표준 작업장, 시트 마스크, 하이드로겔 마스크, 파우치, 멀티스텝 마스크 등 다양한 품목의 생산시설을 두루 갖춘 멀티형 공장으로 준공 완료와 동시에 연간 2억 개에 달하는 생산능력을 내세워 중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또 지난 5월 CGMP 인증을 취득한 국내 평택공장과 화성 제1공장, 제2공장과 연계된 생산망을 구축해 중국 현지 생산과 국내 생산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