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유통 전문기업인 ‘한산아이앤티웍스(대표 박재영/이하 한산, www.hansan.net)’는 PDF솔루션 전문업체인 ‘유니닥스(대표 정기태)’와 ‘이지피디에프 에디터(ezPDF Editor)’ 제품의 공공기관 판매에 대한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유니닥스의 PDF 솔루션은 공공기관의 표준솔루션으로 지정되어 43개 정부부처, 서울시 26개국, 군부대, 지방자치단데, 교육행정 등 국내 700여 기관에서 도입해서 사용될 만큼 국산 PDF 솔루션 중 대표적인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한산이 공급하게 될 ‘ezPDF Editor’ 제품은 PDF문서를 편집, 변환, 병합 처리할 수 있고 타사 솔루션 대비 한글(HWP) 전용폰트가 유일하게 지원되는 보안성이 강화된 우수한 제품이다.
한산의 박재영 대표는 “유니닥스의 ezPDF Editor 제품이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PDF 문서편집에 관련된 많은 기능들을 갖춘 훌륭한 제품이기 때문에 기존 한산이 한글과컴퓨터의 조달대행사로서 유통하고 있는 한컴오피스(Hancom Office) 제품 및 이지포토(ezPhoto) 제품과 함께 매출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산의 기존 유통 채널망과 협력하여 관련 마케팅을 본격화하여 더 많은 공공기관에 공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산은 지난 1999년부터 수많은 외산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을 위한 한국총판 또는 공인리셀러 자격으로 해당 소프트웨어를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3사분기에는 Chart FX, Fusion Charts, DevExpress, Infragistics, ComponentOne, Mathematica 및 WOWZA 등의 전문적인 외산 소프트웨어를 특별 가격에 프로모션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유통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