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제2차 브이월드 모바일 앱 민간 기술 이전 교육 실시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제2차 브이월드 모바일 앱 민간 기술 이전 교육 실시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오는 8월 12일(수)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판교 테크노벨리 엠텍 IT타워 대강당에서 ‘제2차 브이월드 모바일 앱 민간 기술 이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실무 개발자에게 모바일 앱 활용 기술을 전수하여 민간 공간정보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됐다.

기술이전 교육은 민간 기업 개발자들의 편의와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3회에 걸쳐 시행한다. 지난 7월 15일 1차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13개 기관에서 23명의 개발자가 교육에 참여했다. 다음달에 진행될 3차 교육은 9월 15일(금)에 같은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바일 앱 기술이전교육에서 다루는 내용은 크게 세 가지로, △앱 프로그램 구성 및 IOS/안드로이드 모바일 엔진 운영환경 교육, △모바일 SDK를 활용한 개발 방법 교육, △프로젝트 실습 교육이다. 이어, 교육 전반에 대한 질의 응답으로 교육을 마무리하게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모바일 앱 기술이전 교육을 받은 민간 기업들이 우수한 공간정보 모바일 앱을 민간 시장에 출시하여 공간정보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 및 개인은 메일(jw.lee@spacen.or.kr)로 사전에 교육 신청을 해야 하며, 기타 교육에 관한 문의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을 통해 가능하다(이지우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