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액션 MMORPG ‘최강의군단’에서 오는 12일 캐릭터 체형 변경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등신으로 체형 변경이 진행되는 캐릭터는 여성 체형 M사이즈인 오드리, 화란, 마리, 헤이디어즈 총 4종으로, 해당 캐릭터들은 오는 12일 이후에는 변경된 LM사이즈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기존 M사이즈 체형에 적용된 의상, 액세서리 등 관련 컬렉션(아바타)들도 모두 LM사이즈로 변경되어 적용될 예정이다. ‘최강의군단’은 지난 4월 30일 13번째 신규 캐릭터인 ‘비광’을 8등신 비율인 LM사이즈로 처음 출시하면서, 이후 캐릭터들 뿐만 아니라 기존 캐릭터들의 체형 변경도 예고한 바 있다. 썸머파이브를 통해 공개된 14번째 신규 캐릭터 ‘미녀 슬러거, 제리’ 역시 8등신 비율로 출시됐다.
체형 변경 작업의 경우, 방대한 작업량이 수반되는 만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여성 캐릭터 체형 개편에 이어 연내에 남성 캐릭터들 포함한 전 캐릭터의 체형 변경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오는 8월 19일부터 추가되는 컬렉션북과 외형 변경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룩을 코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던 기존 문제점을 해결해 사용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키워드나 특정 조건으로 검색해 원하는 컬렉션과 획득 경로를 손쉽게 확인하고 수집할 수 있으며, 코디하기, 자랑하기 등의 기능을 통해 보다 손쉽게 적용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컬렉션 세트 효과도 시즌별 효과는 삭제되고, 등급 단위로만 효과가 발동되도록 조정되며, 대신 시즌별로 별도의 컬렉션 수집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최강의군단’은 지난 7월 1일부터 ‘썸머파이브’라는 타이틀로 2주 간격으로 5개 캐릭터를 연속으로 출시하는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며, 오는 12일 4번째 캐릭터 공개를 앞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최강의군단’ 홈페이지(www.herowar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