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건강침대의 명가 `가보건강침대(대표 한광호, www.kabobed.com)`가 전자파(전계, 자계)를 동시에 차단하는 발열체 개발을 통해 또 한 번 기술력을 과시했다.
가보건강침대 측은 "기존의 흙침대와 돌침대는 건강침대라는 이름이 무색하게도 전자파 논란이 있어왔다"면서 "이번 프리미엄 신제품 Hi-PTA의 출시로 고객들은 물론, 건강침대 사용을 꺼려온 사람들에게 더욱 믿음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가보건강침대가 3년여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Hi-PTA는 3중 안심시스템으로 전자파를 차폐할 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월등한 에너지 절약을 도와주는 ECO(에코기능)도 탑재했다. ECO 기능 덕택에, 신제품 Hi-PTA가 내장된 가보흙침대 및 가보돌침대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타제품에 비해 에너지소비를 30%나 절감할 수 있게 된다.
Hi-PTA는 또 안전성을 더욱 강화한 더블 불소수지 테프론 압출 소재를 사용하여 수명과 불량률이 대폭 개선됐다. 제품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 가보건강침대 측은 여기에 히터무상보증 10년제도 시행해, 구매 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약속하고 있다.
업체 측은 또 이번 신제품 Hi-PTA는 전자파 차폐 신기술을 온도조절기 부분까지 적용하여 전자파 국제기준치인 미국 국립방사선보호위원회 안전기준 2mg 이하로 줄이는데 성공했다고 전하며,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층이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갈수록 숙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흙침대, 돌침대를 비롯한 수면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어 기대감이 더 높다. 가보건강침대의 주력 브랜드인 가보흙침대, 가보돌침대 역시 메르스 사태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는 상황. 신제품 Hi-PTA가 내장된 제품이 본격 판매되는 8월 중순 이후에는 이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가보건강침대는 `가보로 물릴 만큼 명품이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신념 아래 기술력 향상에 연구 및 투자를 아끼지 않는 업체로 유명하다. 가보건강침대의 뛰어난 기술력은 딱딱하지 않은 흙침대, 키 크는 중력침대, 돌침대, 흙침대 반반 사용이 가능한 침대 등을 통해 이미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먹을 수 있는 천연풀, 밀양 황토, 강원도 참숯 등 천연재료로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
업체 측은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적극적인 기술 개발을 택한 결과 이번 프리미엄 신제품이 탄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신제품 Hi-PTA는 오는 8월 13일 전국 직영점에서 동시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