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테크인터내셔날(대표 나현호)은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공모한 ‘웹 표준 전환 및 비표준 대체기술 도입/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돼 액티브X를 다른 기술로 대체하는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툴 개발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KISA가 추진 중인 ‘웹 표준 전환 및 비표준 대체기술 도입/개발 지원사업’은 액티브X를 걷어내고 대체 솔루션을 사용하려는 기업의 대체 비용을 줄여주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테크인터내셔날은 이번에 선정됨으로써 KISA에서 개발비를 지원받아 대체 자동화 툴을 개발, 액티브X를 HTML5 기반으로 전환하려는 기업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들 기업에는 차후 자사의 HTML5 기반 웹 표준 데이터 그리드 컴포넌트인 ‘리얼그리드JS’를 액티브X 대체 솔루션으로 판매하게 된다.
‘리얼그리드JS’는 엑셀처럼 쉽고 자유로운 사용자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수십만 건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대상으로 소팅하거나 그룹핑 또는 필터링해주는 솔루션이다. HTML5 기술의 최대 장점인 다양한 시각적 표현도 가능하다.
이 회사는 모든 SW 개발자를 대상으로 ‘리얼그리드JS’ 무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각종 개발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데모 사이트도 운영 중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