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펀드평가, 펀드리서치 시스템 ‘펀드스퀘어’ 선보여

한국펀드평가, 펀드리서치 시스템 ‘펀드스퀘어’ 선보여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국내 연기금 성과평가 시장에서 1위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한국펀드평가는 1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펀드리서치시스템인 ‘펀드스퀘어’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펀드스퀘어’는 실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된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의 시장정보, 펀드정보, 유형정보 외에도 퇴직연금 및 보험펀드 정보 제공 등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각 판매사가 추천하는 기관별 추천펀드의 최신 정보를 매월 초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유형별 운용사 규모, 사용자의 니즈에 따른 테마별 운용사 규모 분석 등 기존에는 볼 수 없던 펀드스퀘어만의 차별화된 기능도 제공된다.

하이퍼링크 및 다양한 조회 기능과 한 장의 보고서 형태로 펀드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펀드별 종합화면 등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을 구축하고 있다.

신동승 한국펀드평가 대표는 “펀드스퀘어는 금융투자협회가 제공하는 기준가 정보를 하루 3번에 걸쳐 속보, 오전기준가, 당일기준가를 처리함으로써 가장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매뉴얼이 없더라도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향후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는 진화하는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펀드평가는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와 금융기관에 공정하고 깊이 있는 성과평가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최고의 펀드평사가로 성장해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