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이하 한국NI, ni.com/korea) 제 1회 LabVIEW 코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본 콘테스트는 그래픽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랩뷰(LabVIEW)프로그래밍 실력을 단계별로 경합하여, 숨겨져 있던 대한민국의 랩뷰(LabVIEW) 코딩 챔피언을 찾을 예정이다. LabVIEW를 사용할 줄 아는 엔지니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한 본 콘테스트는 총 4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단계별로 통과된 제출자에 한해서만 다음 단계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차 라운드는 피보나치 수열을 주제로 파일 양식을 마이랩뷰(mylv.net)에서 다운로드 받아 8월 17일부터 제출할 수 있다. 라운드 별 심사기준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그래밍 기술, 완성도를 기반으로 한다. 3라운드에서 선정된 3명의 Finalist는 약 1,000여명이 참여하는 NIDays 2015 컨퍼런스에서 4라운드 경합을 벌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4라운드 주제는 NIDays 2015 현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생중계 코딩 경합을 통해 현장에서 최종 챔피언이 결정 된다. 모든 단계를 통과한 대한민국 랩뷰(LabVIEW)챔피언에게는 우승 상금 100만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NI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조한길 대리는 "이번 경합을 통해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LabVIEW 실력자들을 찾고, 참가자들의 LabVIEW 프로그래밍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형성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더불어, 각 라운드 별 우승자에게는 샤오미 고프로, Fitbit, 아이패드 미니등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본 행사는 국내 최대 LabVIEW 개발자 커뮤니티 마이랩뷰(www.mylv.net) 또는 www.mylv.net/codingcontest/2015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