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8월 13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2면] 정부가 MS 윈도10 출시 후 떠오른 웹사이트 호환성 문제 해결에 나섭니다. 민간 주요 100대 웹사이트 가운데 윈도10 ‘인터넷익스플로러(IE)11’에서 정상 작동하는 사이트는 82개고, 18개 웹사이트는 결제·보안·인증 프로그램 구동에서 일부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웹사이트 호환성 이행 조치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환경 개선을 신속히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바로가기: 윈도10 ‘먹통 사이트’ 두 달 안엔 불편없게
2.[8면] LG유플러스가 가입 이후 18개월 이상 고객에게 스마트폰 중고 가격을 파격적으로 보상하는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선보였습니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모든 스마트폰에 적용되며 신규 가입한 고객이 18개월 시점에 기기변경을 하면 기존 스마트폰 할부원금 40%를 보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 분실·파손과 사용한 스마트폰 중고가 하락을 걱정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바로가기: “18개월 이상 사용한 스마트폰 기기변경 때 할부원금 40% 보장”
3.[12면] 애플이 준비 중인 차기 신제품 발표에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와 함께 저가형 아이폰6C가 등장할 전망입니다. 아이폰6C는 아이폰5C 후속 모델로 4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이 저가 모델 아이폰6C 출시로 중국, 인도나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중저가 수요를 흡수하려는 전략이라고 외신은 분석했습니다.
◇바로가기: “4인치 아이폰6C, 아이폰6S와 동시 공개해 中·신흥국 잡는다”
4.[15면] 광복 70주년 역사적인 기념일을 앞두고 기업들이 ‘대한민국’ 이벤트로 침체된 경제 분위기 반전에 나섭니다. 정부가 경제 활성화와 국민사기 진작을 위해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만큼 기업도 다양한 마케팅과 행사로 경기 띄우기에 동참합니다. 삼성·현대차·SK·LG·CJ·롯데·롯데·CJ 등 주요 기업은 전국 5대 광역시에서 한류스타 콘서트와 대규모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혁신센터 전용 부스를 설치해 창의 상품과 창업에 관심을 높일 계획입니다.
◇바로가기:2015.08.15.…‘내수 광복절’
김현민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