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구입으로 눈돌리는 세입자 늘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확인

주택구입으로 눈돌리는 세입자 늘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확인

국토교통부의 조사에 따르면 7월 전월세 거래량은 122552건으로 전년동월 132095건 대비 7.2%로 감소했고 전월 대비로는 2.5% 감소했다.

이는 7월 매매거래량이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년동월 대비 43.2% 증가한 가운데 나타난 것이다. 본격적인 실수요자들의 전세수요가 매매로 전환되는 것에 영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7월 전월세 거래량 중 월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45.5%로서, 전년동월(41.5%) 대비 4.0%p 증가했다.지역별로는 수도권은 80643건이 거래돼 전월 대비 3.7% 감소했다. 지방은 41909건으로 전월 대비 0.1% 줄었다. 유형별로는 아파트는 전월 대비 1.4% 감소했다. 아파트 외 주택은 전월 대비 3.3% 줄었다.

전세는 전월 대비 3.1% 감소했다. 월세는 전월 대비 1.8% 적었다. 월세비중은 1~7월 누계기준, 아파트의 월세비중은 37.4%로 전년동기 대비 3.1%p 증가했다. 아파트 외 주택은 48.8%로 전년동기 대비 0.4%p 높았다.

이에 최근에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많이 하락해 매매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가 늘고 있으며 이에 전문가들은 주택구입시 대출을 받아야 된다면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는 최저금리의 대출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대출이 필요할 경우 각 은행마다 직접 상담을 받으러 방문하는 예전 모습과는 다르게 최근에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해 미리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를 확인해 보는 수요가 늘고 있다. 전화한통으로 전국은행의 상품을 비교 해볼 수 있어 시간이 바쁜 직장인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인식되고 있다.

대표적인 은행별 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의 관계자는 “당사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개발 운영하였으며 다년간의 노하우로 최적의 금리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한다.

시중은행의 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는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ni.co.kr)는 여러 은행 및 전문상담사와 제휴를 맺고 실시간 최저금리 안내를 하고 있다. 상담은 무료이며 별도의 신용조회가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해당홈페이지에서는 포장이사견적비교 및 인테리어 견적비교 등을 해볼 수 있고 삼성화재와의 제휴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도 비교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