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이메일 시큐리티 닷 클라우드 `네오위즈게임즈·동아전기부품`에 공급

시만텍코리아(대표 박희범)는 지능형지속위협(APT)을 막는 이메일 보안 서비스 ‘시만텍 이메일 시큐리티 닷 클라우드’를 네오위즈게임즈와 동아전기부품 등에 공급했다.

APT의 대표적인 표적 공격 기법으로 이메일에 악성코드를 심은 파일을 첨부해 발송하는 스피어 피싱(Spear Phishing)이 쓰인다.

시만텍 이메일 시큐리티 닷 클라우드 `네오위즈게임즈·동아전기부품`에 공급

시만텍 이메일 시큐리티 닷 클라우드는 표적 공격에서 이메일 사서함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메일 악성코드 100% 차단, 99% 스팸 탐지, 100% 가동시간 서비스준수협약(SLA)을 제공한다. 실시간 링크 추적 기능을 제공해 메일 유입 시, 본문과 첨부 파일에 포함된 URL을 추적해 악성 콘텐츠의 포함 유무를 탐지·차단한다.

게임 콘텐츠 개발 기업 네오위즈게임즈는 도입 후 한달간 약 20만8000건 중 악성코드가 포함된 메일이 약 4500건, 스팸이 3만9000여건에 이르렀다.

김영태 네오위즈게임즈 보안팀장은 “최근 게임 서비스를 노리고 이메일로 침투하려는 공격 시도가 많아졌다”며 “이메일 보안서비스 도입 후 공격을 정밀하게 탐지·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종 공격까지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